뜨는 스타트업을 가장 먼저 알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언론 기사나 투자 유치 소식보다 빠르게 알고 싶다면. 아마 데이터를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혁신의숲 2.0에서 새로이 추가된 ‘성장기업 필터’는 바로 그 초기 신호를 누구보다 빠르게 포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는데요.
오늘은 '성장기업 필터'를 통해 24년도에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동시 성장했던 기업을 소개합니다. 이미 올해 뉴스레터에서 유사한 주제로 한 차례 진행한 바 있습니다만, 오늘은 seed ~ pre-A단계 해당 기업에 제한을 두고 조금 더 자세히 조명해보았습니다. 24년도에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동시 성장했던 유망 스타트업 4곳을 소개합니다.
* 기업은 가나다순으로 소개합니다.
이너시아는 유기농 생리대 브랜드 '이너시아'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1998년생 카이스트 출신의 김효이 대표가 카이스트 홍보대사를 같이한 여성 과학자들과 설립, 2024년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106억원, 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기업 보러가기]를 클릭하면 혁신의숲 조회 가능 기업수가 차감됩니다.
커런티브는 뷰티 브랜드 '글로우'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뷰티 기업 에이피알에서 약 9년 간 해외사업을 총괄한 이현지 대표와 래퍼이자 인플루언서인 이세린 대표가 설립, 2024년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49.4억원, 7.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기업 보러가기]를 클릭하면 혁신의숲 조회 가능 기업수가 차감됩니다.
퀸라이브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클릭메이트'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라이브방송 종료 직후, 판매대금에 대한 정산 절차 없이 판매자 계좌로 즉시 결제가 이뤄지는 시스템으로 운영, 2024년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13.5억원, 5.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기업 보러가기]를 클릭하면 혁신의숲 조회 가능 기업수가 차감됩니다.
헤메코는 뷰티 커머스 플랫폼 '헤메코랩' 등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에이오유, 에이치, 헤슬 등 다양한 PB 브랜드를 운영, 이외에도 명동, 홍대 등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99.8억원, 29.9억원을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