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김없이 예비유니콘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중기부에서 언급한 발표 예정 시기는 8월 말 즈음으로 전년도에 선정된 기업들은 총 15곳, 역대까지 총 126곳이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역대 예비유니콘 선정기업 126곳 몰아보기] Click
심사를 거쳐 예비유니콘으로 최종 선정된다면, 최대 200억원의 특별보증한도와 함께 글로벌 진출 컨설팅 등의 혜택을 받게 되는데요. 프로듀서 테디의 기획사이자 신세계 정유경 회장의 장녀가 포함된 혼성그룹 '올데이프로젝트' 소속사 더블랙레이블 역시 전년도에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오늘은 25년도 발표를 앞두고, 24년도에 선정되었던 기업들 중 지난 12개월간의 핵심지표가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는 주목 기업 3곳의 1년을 되짚어봅니다.
* 기업은 가나다순으로 소개합니다.
네이처모빌리티는 글로벌 모빌리티 플랫폼 ‘찜카’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네이처모빌리티의 지난 12개월간 월평균 성장률은 고유 방문자 수 6.1%▲ 소비자 거래지수 2.2%▲ 고용인원은 0.2%▲로, 특히 방문자 수가 뚜렷하게 상승,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혁신의숲 조회 가능 기업수가 차감됩니다.
라포랩스는 4050 여성 패션 플랫폼 '퀸잇'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라포랩스의 지난 12개월간 월평균 성장률은 고유 방문자 수 5.5%▲ 소비자 거래지수 4.0%▲ 고용인원은 7.1%▲로, 핵심지표 전반이 상승하며 뚜렷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혁신의숲 조회 가능 기업수가 차감됩니다.
이그니스는 식품, 건강기능식품, 뷰티 분야의 브랜드 '한끼통살', '랩노쉬', '클룹', '브레이' 등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이그니스의 지난 12개월간 월평균 성장률은 고유 방문자 수 2.3%▲ 소비자 거래지수 1.7%▲ 고용인원은 1.9%▲로, 균등하게 상승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